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web

블로그 상단에 사진 갤러리를 추가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잉여신이 저에게 강림해서 굉장한 짓을 하고 말았네요.

HTML 다룰때마다 느끼는 건데, HTML 다루기 너무 번거롭게 되어 있네요. 아직도 익숙해 질려면 꽤나 오랜 시간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슬라이드 형 사진 갤러리 만들기 정말 힘들었어요.ㅠㅠ

margin값들 조절하면서 간격을 엄청 잘 맞춰야 해요. 그리고 display 형식이 정확히 어떻게 나타나느 건지 아직도 잘 모르겠어서 이것저것 시도해 보다가 겨우 모양만들었네요. border값이 들어가면 border 두께도 계산해야 되는 거라.ㅎㄷㄷ

갤러리 소스 공개하고는 싶지만 코드가 너무 더럽게 짜서 공개하기가 좀 그렇네요. 나중에 코드 깨끗하게 만들면 그때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jquery는 정말 사기템입니다. jquery 꼭 쓰세요. 두번 쓰세요. 마니마니 쓰세요. jquey는 마법이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앞으로도 잉여로움에 넘치게 되면 이런 것들을 하나 둘씩 만들어 가게 되겠죠. 근데 실력이나 빨리 늘었으면 좋겠다.


아래는 엄청난 삽질코딩의 일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