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이너리 파이썬 확장 패키지 모음

파이썬에는 수많은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라이브러리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OS에 의존적이기도 하고 파이썬 버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다르기도 합니다. 다음 웹페이지는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을 모아두었습니다.

http://www.lfd.uci.edu/~gohlke/pythonlibs/

위의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수많은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윈도우 바이너리로 빌드 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도 간단합니다. 또한, 32bit, 64bit가 따로 제공되고 있고 파이썬 버전에 따라서 다른 바이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3.x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라이브러리가 많습니다. 그나마 위의 사이트에서는 Unofficial로 제작된 3.x 버전용 라이브러리도 모아두었기 때문에 3.x 버전 라이브러리로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pip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pip가 워낙 편리하고 버전 및 OS에 맞춰 알아서 라이브러리를 설치해 주기 때문에 위의 사이트가 필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pip에서 설치되는 라이브러리중에 파이썬 3.x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라이브러리가 몇 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라이브러리들은 위의 사이트에 있는 바이너리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잘 되기도 합니다. 최근에 ____를 pip를 통해 설치했는데 오류가 나서 위의 사이트에서 바이너리 파일을 받아 사용해 봤는데 잘 되더라고요.

아무튼 위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좋겠네요. 유용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을 거의다 모아두었기 때문에 그냥 어떤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훑어 보는데도 좋은거 같아요.


저작자 표시
신고
비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