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camSwiper - 손으로 책장을 넘기자

책장은 손으로 넘깁니다. 하지만 스크린에 표시된 책은 다릅니다. 스크린은 평면이라 손으로 넘길 수 없고 보통 마우스 클릭으로 넘기곤 하지요. 하지만 스크린에서도 손으로 책장을 넘기게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었고 모션인식을 통해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GUI(Graphic User Interface)에서 NUI(Natural User Interface)로의 진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구현된 책장 넘기기는 특정 프로그램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사용되기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누구나 사용하는 웹에서 책장을 손으로 넘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오픈소스로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mo: http://iambrandonn.github.com/WebcamSwiper/

Blog: http://tripleequals.blogspot.kr/2012/09/webcam-swiper.html

Github: https://github.com/iambrandonn/WebcamSwiper

이게 다 webRTC 덕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 webRTC API를 이용하여 카메라 정보를 가져오고 이를 기반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처리하여 손의 동작을 인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른 프로젝트에 적용하기도 굉장히 쉽습니다. 코드 몇줄만으로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Github에 가보시면 구현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굉장히 쉬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웹에서도 아무렇지도 않게 모션인식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을 보면 정말 NUI의 시대가 멀지 않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