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분투

예쁜 메모 앱 'Springseed' 버전 2.0으로 업데이트

아마도 가장 에쁜 메모 앱 Springseed

Springseed는 모던한 플랫 UI를 가지고 있는 리눅스 전용 메모 앱입니다. Springseed는 이전에도 포스팅 한적이 있으니 자세한 기능은 해당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Springseed - 드롭박스 동기화가 되는 깔끔한 메모 앱

간력하게 요약하자만 마크다운을 지원하고 드랍박스와 동기화가 되는 메모 어플리케이션입니다. Springseed가 이번에 2.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능적 업데이트는 없지만 디자인이 더욱 발전했습니다. Springseed 설치는 공식홈페이지에서 deb 파일을 받아 설치해 볼 수 있습니다.


Springseed 2.0 업데이트

일단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아이콘 변화입니다. 아이콘이 더욱 심플해졌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더욱 플랫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계선들도 전부 제거되었고, 제목 배경에 미약하게나마 있던 그라데이션도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를 어둡게 만들어서 전체적인 대비를 높였습니다. 또한 상단바가 커스텀바를 사용했었는데, 네이티브 타이틀바로 교체되었습니다. 원래 커스텀바에는 검색 UI가 있었는데 네이티브로 바뀌면서 검색이 사라진것(?) 같습니다. 실수로 검색 기능이 없어진건지 아니면 의도적으로 빼버린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마크다운과 드랍박스 동기화는 그대로 지원됩니다. 그 외에 자잘한 몇개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편집중 오른쪽 하단에서 글자 카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쓸때 쓸만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의 활용될 일이 없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syntax highlight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이 또한 개발자가 아니면 크게 의미가 없는 기능이여서 활용될 일이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버전 1.0에서 제목이 굵은 글자로 표시되던게 더 좋아보입니다. 그 외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Springseed 2.0은 커피스크립트라는 언어로 개발되었고, SpineJSAtom Shell Framework를 이용하여 개발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