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사진 편집 앱 비교[2]

안드로이드 사진 편집 앱 비교 2번째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진 편집 앱 비교[1]


Pencil Art Maker

Pencil Art Maker는 굉장히 단순한 앱입니다. 기능이라고는 정말 Pencil Art 효과밖에 없습니다. 이미지를 연필로 그린듯한 느낌으로 바꾸어 줍니다. 기능은 한가지 밖에 없지만 다른 앱에서 제공하지 않는 독특한 기능이라는 점에 괜찮다고 생각되는 앱입니다.

단점이라면 Pencil Art 효과가 많은 연산을 요구해서 앱의 속도가 좀 느립니다. 반응이 좀 느려서 사용하기에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점수

반응성: ★★☆☆☆ (아무래도 속도가 좀 느립니다.)

기능성: ★★★☆☆ 

직관성: ★★★☆☆ 

독특함: ★★★★★ (Pencil Art 기능만으로도 이 앱을 사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완성도: ★★★★☆


Photo Art

Photo Art는 Color Splurge와 비슷하게 브러쉬를 이용해서 특정 부분만 색을 주거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효과 브러쉬를 중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 효과를 중첩하여 특이한 사진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점수

반응성: ★★★★☆ 

기능성: ★★★★☆ 

직관성: ★★★☆☆ 

독특함: ★★★★☆ 

완성도: ★★★★☆

Photo Editor

간단 효과 몇가지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제공되는 효과가 많지 않고 인스타그램처럼 멋있는 효과를 제공하는 것도 아니라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효과를 클릭한다고 해서 효과가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효과를 적용할때 마다 위에 있는 체크표시를 눌러야 제대로 적용이 되는데, 이 점이 불편합니다. 체크표시를 눌러야 한다는 것을 자꾸 까먹어서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넘어가버리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점수

반응성: ★★★★☆ 

기능성: ★★☆☆☆ 

직관성: ★★☆☆☆ 

독특함: ★★☆☆☆ 

완성도: ★★★☆☆


Adobe Photoshop Express

유명한 Adobe에서 만든 Photoshop Express 입니다. 포토샵 앱이 Photoshop Express와 Photoshop Touch라는 앱이 있는데, Photoshop Touch는 유료앱이고 태블릿 전용 앱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Photoshop Express는 멋있는 효과들을 제공하진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진 편집기능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메뉴들이 Photoshop Express에서 제공되는 사진 편집 기능들입니다. 다른 앱들에도 대부분 있는 단순한 기능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조금 특이한 기능이라고 하면 Soft Focus기능이 있습니다.

Soft Focus 기능은 사진을 흐리게 만듭니다. 하지만 Blur 효과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Blur에 비해서 보다 부드럽게 흐려집니다. Bloom 효과에 가까운 효과로 보입니다. 

Photoshop Express에서는 몇가지 효과도 제공하기도 하지만 종류가 많지도 않고 단순한 효과들만 있습니다.

점수

반응성: ★★★★☆ 

기능성: ★★★☆☆ 

직관성: ★★★★★

독특함: ★★★☆☆ 

완성도: ★★★★★


관련글

안드로이드 사진 편집 앱 비교[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