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픽시브 롤러(Pixiv Roller) - 픽시브 다운로더

 

 

 


 

[Update]

픽시브 롤러 V2.1 출시를 맞이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2015.07.04)

 


 

픽시브에서 그림 받고 싶다!!!

픽시브에 가보면 수 많은 그림들이 있는데, 정말 좋은 그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그림들을 보면 왠지 소장하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해당 그림을 클릭해 들어가서 사진을 다운로드 하곤 하는데, 좋은 그림이 정말 너무 많아서 다 받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일히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기에는 노가다가 너무 심합니다. 언제 일일히 클릭합니까. ㅠㅠ 1개 받는데 10초면 300개 받는데 50분입니다. 왠만한 근성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픽시브 롤러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다운부터 받고 시작하죠.

픽시브 롤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버전의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픽시브 롤러 다운로드

픽시브 롤러가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픽시브 롤러 시작하기

먼저 첫 화면입니다.

 

픽시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픽시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픽시브롤러를 사용할 때 마다 로그인 하기 귀찮다면 자동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만약 계정이 없으면? 만드셔야 합니다. http://www.pixiv.net/signup.php 여기로 가시면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찾아온 분이시라면 계정이 없을리가 없겠죠). 그리고 픽시브 롤러에서 ID나 Password를 잘못 넣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첫 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기본 배경화면은 픽시브에서 마음에 드는걸로 골랐습니다. 누구 그림인지 궁금하신분을 위해 아래 링크를 달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pixiv.net/member_illust.php?mode=medium&illust_id=30581472

 

 

이미지를 갖어오는 옵션은 5가지가 있습니다. (원래는 3가지 였으나 업데이트 하면서 5가지나!!) 검색, 아티스트, 순위, 즐겨찾기, 북마크인데, 각각 설명을 하도록하겠습니다.

검색 - 픽시브에서 태그검색을 통해 나온 이미지들을 갖어오는 것입니다. 

순위 - 픽시브의 과거 순위의 그림들을 갖어오는 것입니다.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려 10가지 모드 14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옛날옛적엔 3개)

작가 - 작가 ID를 이용하여 해당 작가의 그림들을 갖어오는 것입니다.

즐겨찾기 - 자신이 즐겨찾기에 추가한 작가들의 최신 작품들을 갖어옵니다.

북마크 -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이 북마크에 추가한 작품들을 갖어옵니다.

상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계속 하겠습니다.

 

 

태그 검색

 

먼저 검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의 태그부분에는 검색하고 싶은 태그를 집어 넣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태그검색을 할 수 있는지 방법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몇가지 옵션입니다. 

첫 그림만 - 여러개의 그림이 패키지로 되어 있는 글에서 첫번째 그림만 갖어옵니다. 만화 옵션이 체크되어 있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만화 포함 - 검색에서 만화를 제외한 일러스트만 검색할지, 만화도 포함해서 검색할지 결정합니다.

우고이라 GIF 변환 - 두둔!!! 2015년 7월 4일 업데이트부터 우고이라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설정을 체크하면 우고이라가 GIF로 받아집니다. 하지만 GIF 변환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이미지 긁어오는 속도가 굉장히 느려집니다. 만들어진 GIF 품질도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우고이라에 대한 이야기는 맨 아래에서 좀더 자세히 하겠습니다.

파일이름 -  저장되는 파일의 이름 형식을 결정합니다.

가져올 그림 수 - 몇개의 그림을 갖어올지 설정합니다. 지금까지 보니 왠만한 경우 그냥 999...999로 맞춰두고 될 때까지 긁어오는 식으로 사용하시더라구요.

저장 위치 - 그림의 저장 위치를 설정합니다. 저장위치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 위치에 이미지들이 저장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다운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버튼이 다운중지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중지합니다.

이미지가 다운되고 있는 동안 몇개가 다운됬는지 나타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가 끝났습니다.  >.<" 가 뜹니다.

다운로드가 끝났다!

 

 

아티스트

 

다음은 아티스트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아티스트의 페이지. 에돌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인듯 하다.

어떤 아티스트의 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링크를 봐주세요.

 

홈페이지 주소에 보시면 마지막에 id=(숫자)로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 숫자 부분을 복사해 주세요. (저 숫자가 아트스트 고유 넘버입니다.)

 

아티스트 검색에 보시면 아티스트 ID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위의 숫자를 붙여넣기 해 주세요.

그리고 이미지를 긁어오시면 됩니다.

작가 ID에 섬세하게 붙여넣고 다운 시작 버튼을 누르자

 

 

순위

 

다음은 순위 검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픽시브에 보면 이렇게 날짜별로 순위가 있습니다. 이 순위에서 1등부터 50등까지의 사진을 갖어오는 것입니다.

픽시브의 순위 달력에 들어가 보면 이렇게 되어 있다

순위 항목에 보시면 시작날짜, 마지막 날짜, 모드, 순위제한이 있습니다. 시작날짜부터 마지막 날짜까지의 각각의 날의 1등 부터 순위 제한까지의 그림을 저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모드는 보시면 아실겁니다. 1.0 업데이트를 통해 (남성들에게 인기, 여성들에게 인기, R-18 일일, R-18 주간, R-18 남성들에게 인기, R-18 여성들에게 인기, R-18G)등 7 가지의 모드가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7월 4일 업데이트를 통해 우고이라 관련 모드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오호호호~~~

그리고 다운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외

 

 

설정에서 배경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우고이라

 

7월 4일 v2.1 업데이틀 통해 우고이라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우고이라는 움짤입니다. 아래 링크를 들어가서 어떤 건지 확인해 보세요.

http://www.pixiv.net/member_illust.php?mode=medium&illust_id=51211348

보통 인터넷상에서 움짤은 gif 포맷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픽시브에서는 여러장의 jpg 이미지들을 보여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픽시브에는 gif 파일 자체가 저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jpg 여러장을 받아야만 합니다. 그래서 픽시브롤러에서 우고이라를 받으면 기본적으로 zip 파일로 받아집니다. (zip 파일 안에는 여러장의 jpg 파일들이 들어있습니다.) 픽시브롤러에서 jpg 여러장을 이용해 gif로 변환하는 기능을 내장시키긴 했지만, gif 생성이 원래 속도가 느립니다. 

픽시브롤러는 기본적으로 zip 파일을 받고, gif로 변환시키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문제가 있어서 픽시브롤러가 생성한 gif 파일의 품질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좋은 품질의 gif를 얻고 싶으면 인터넷에서 gif 생성 프로그램을 따로 받아서 만들어야 합니다.

우고이라를 gif로 변환한 예제

 

 

마치면서

 

픽시브 롤러를 이용하면 픽시브에서 굉장히 많은 그림을 노가다 하지 않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검색을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픽시브 태그 검색을 검색해 보시면 어떻게 검색해야지 좋은 그림이 많이 나오는지에 대한 글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글들을 보고 연구하면 좋은 그림만 딱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픽시브 롤러를 사용하게 되면 예쁜 그림들을 많이 저장할 수 있고, 눈이 즐겁게 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잘 쓰세요. ㅎㅎ

 

문제 있으면 댓글 달어주세요!!!

 


Update 2015 - 07 - 04 (2.1v)

- 작가 북마크 받기를 작가 탭에서 북마크 탭으로 이동

- 우고이라 지원


Update 2016 - 03 - 01 (2.2v)

- 로그인이 안되던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 이제 우고이라에서 변환된 gif 재생 시간이 실제 우고이라 재생시간과 일치합니다. 

 

- 이제 그림이 여러장인 작품의 모든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 

 

- 이미지 파일명을 커스텀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일 이름에서 지원하는 치환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작품이름: %(work_title) 

               - 작품ID: %(work_id) 

               - 작가이름: %(artist_name) 

               - 작가ID: %(artist_id)

 


Update 2016 - 09 - 03 (2.3v)

- 일부 다운이 안되는 경우를 해결하였습니다.

 


Update 2017 - 04 - 20 (2.4v)

- 픽시브의 변경된 API를 일부 반영했습니다.

 


Update 2017 - 05 - 06 (2.5v)

 

- 원본크기의 이미지가 받아지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Update 2017 - 06 - 14 (2.6v)

 

- 작품들이 일부분만 받아지고 다운로드는 계속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pdate 2017 - 06 - 24 (2.7v)

 

- 북마크가 일부만 받아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