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web

블로그에 addthis 달기 (소셜 공유, 페이스북 like, 트위터 tweet)

addthis라는 위젯이 있는데, 이 위젯은 소셜 공유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위젯입니다. 티스토리에 기본적으로 있는 소셜공유 플러그인이 있는데, 그 플러그인은 페이스북하고 미투데이정도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addthis는 수백가지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like 버튼과 트위터의 tweet버튼도 지원합니다. 

http://www.addthis.com/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형태를 고르시고 GET AddThis 버튼을 누릅니다. http://www.addthis.com/gallery 에 가시면 보다 다양한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서 Get the Code를 누르시면 코드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제 그 코드를 블로그 HTML에 원하는 위치에 적당히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addthis는 현재 URL을 기준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블로그 같은 곳에서는 맞지 않습니다.

블로그에서는 아티클단위이기 때문에 URL을 현재 URL로 연결하는것이 아니라 아티클 URL로 연결시켜주어야 합니다. 코드에서 

<a class="addthis_button_facebook_like" fb:like:layout="button_count"></a>

의 형태를 갖는 코드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코드들에 addthis:url="http://edoli.tistory.com/24" 을 넣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되겠죠?

<a class="addthis_button_facebook_like" fb:like:layout="button_count" addthis:url="http://edoli.tistory.com/24" ></a>

이렇게 하면 아티클 단위로 연결이 되서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dthis를 써서 자신의 블로그를 보다 소셜하게 만들어 보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