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짱 좋은 미디어 유틸리티 Free Studio

이번에 소개해 드릴 유틸리티는 Free Studio라는 프로그램인데, 이름만 봐도 무료라는 것을 봐~로 알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http://www.dvdvideosoft.com/

Free Studio가 뭐하는 프로그램인가??? 대답하기가 애매합니다. 왜냐면 미디어와 관련된 무료 software 47개가 통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47개를 다 쓸일은 없고 그것의 반 조차 쓸일이 없고 반의 반도 쓰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몇 개가 굉장히 쓸만하기 때문에 저는 많이 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죠.

Free Audio Converter - 음악 파일 변환 유틸리티 입니다. WAV/OGG/MP3/WMA/FLAC 등등 여러가지 파일로 변환 시킬 수 있고, 퀄리티 조절도 가능합니다. 군더더기 기능들이 없고 딱 변환 기능만 있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드래그 앤 드랍으로 음악 파일들을 집어 넣어 변환시킬 수 있어서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입니다.

Free Youtube to MP3 - 유튜브 링크를 이용해서 음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보시면 수많은 음악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 다운로더들이 많아서 받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동영상으로 받아지기 때문에 음악만 받고 싶은 사람은 좀 답답할 수 있습니다. 그때 이 Free Youtube to MP3를 사용하면 유튜브의 음악을 쉽게 MP3나 OGG로 변환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Free Audio to Flash - 음악 파일을 플래쉬 형태로 변환시키 주는 유틸리티입니다. 뭔가 하다보면 음악 파일을 직접 올릴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음악 파일 업로드를 막아뒀다던가 Prezi를 사용할 때 등 이 있는데, 그때 이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플래쉬로 변환하여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Free Video to MP3 - 동영상을 음악 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Free Audio CD Burner - 오디오 CD를 구울 수 있습니다.

Free Disk Burner - CD를 구울 수 있습니다.

Free Video Converter - 비디오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AVI/MP4/WEBM 등등 자주쓰는 비디오들은 거의다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유틸리티들이 있습니다. 이미지나 모바일에 관련된 유틸리티도 많은데, 저는 주로 Audio 나 Video 관련 유틸리티들만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Audio나 Video쪽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가 적다 보니 Free Studio를 사용하게 되드라고요.

그리고 3D 관련 유틸리티도 있는데, 아직 사용해 보진 않았습니다. 그냥 뭔가 대단해 보이긴 하지만 별로 쓸일은 없을것 같다는.....  제가 그 가치를 몰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요. 나중에 자주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ㅎㅎ

 Audio나 Video에 관련된 작업을 하는데 마땅한 유틸리티가 없다! 그러면 Free Studio를 강추해 드립니다.

그러면 여기까지 Free Studio에 대한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