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Starter - 자체적 Fundraising

외국에서는 fundrasing을 통한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fundrasing의 중심이 되는 곳이 KickStarter 입니다.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KickStarter을 통해 fundrasing에 성공하였습니다. Ouya같은 프로젝트도 KickStart에서 성공적으로 fundrasing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KickStarter가 모든 프로젝트를 다 받아주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프로젝트는 KickStarter에서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인공인 Lockitron이 그 예시입니다. Lockitron은 KickStarter에서 fundrasing을 하려 했으나 거부당했습니다. 그리고 그팀은 자체적으로 fundrasing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재밌는 점은 Lockitron은 자체적으로 fundrasing을 진행한 웹 사이트를 오픈소스화 해서 공개하였습니다.

https://github.com/lockitron/selfstarter

Lockitron이라는 제품 자체도 굉장히 흥미있습니다. 원격 제어 자물쇠라는 것이 현실이 된다는 것이 무척 신기했습니다. 하지만 자체적인 fundrasing을 통해 크게 성공했다는 점과 그 웹 사이트를 공개했다는 점이 더욱 관심이 갑니다.


이제는 창업할때 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디어만 좋으면 fundrasing을 통해 초기자본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죠. KickStarter로 활성화된 창업 붐이 이번에 공개된 selfstarter을 통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