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분투

XnRetro - 인스타그램처럼 사진 꾸미기


사각형 Vignette효과도 추가!


데스크탑을 위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사진 SNS 앱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앱 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사진 공유 기능만 가지고 있는 앱이 아니라 쉽게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사진 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전문가가 손댄 것 같은 고급스러운 사진으로 바꿔주는 기능은 사람들을 매혹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데스크탑에서도 쉽게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진효과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XnRetro 떄문입니다.


XnRetro 설치하기

XnRetro는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로 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리눅스, 윈도우, OS X 모두 지원합니다.

XnRetro


XnRetro 살펴보기

XnRetro를 처음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는 여러가지 값들을 조정할 수 있고, 아래에서는 인스타그램처럼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효과는 Retro, Light, Vignette, Frame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Retro: 색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ight: 조명을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부분이 밝게 된다거나)

Vignette: 사진 주변부를 어둡게 할 수 있습니다.

Frame: 액자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XnRetro에서 사진을 불러온 화면


먼저 Retro 효과 및 오른쪽에 속성 값들을 수정해 보았습니다. 미천한 실력이지만, 나름 화사한 느낌을 주려고 노력해봤습니다.

Retro에서 색상을 조절해 보았다


다음으로는 Vignette를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Vignette는 미술품의 장식을 뜻하는 말입니다. 사진 보정에서는 보통 사진 주변을 어둡게 만드는 효과를 말합니다. Vignette는 무난하게 사각형 모양으로 넣었습니다.

사각형 Vignette효과도 추가!


마지막으로 Frame입니다. 액자를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 낡은 종이 느낌이 나는 액자를 골라 보았습니다.

예쁜 액자에 넣어보자




그 외의 편리한 기능들

XnRetro에서는 사진을 저장할때 원하는 크기로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ll, Normal, Large로 3가지 옵션이 제공되어서 원하는 사진 크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저장 옵션들


인스타그램에 영향을 받은 사진앱인 만큼 공유 기능도 가추고 있습니다. 왠만한 대표적인 SNS 서비스들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SNS 서비스와 연동이 된다


마치며

XnRetro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앱입니다. 비록 포토샵같이 다양한 효과를 구사할 수 없겠지만, 손쉽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수치만을 바꿈으로써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XnRetro이기 때문에 손재주는 없지만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