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게임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 밥라인

현재 LibGDX를 이용해서 밥라인이라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이 게임의 기획은 넥슨 인턴십때 나온 아이디어인데, 인턴십이 끝나고 저 혼자서 이 게임을 제작하고 있답니다.ㅎㅎ 나중에 이걸로 수익 나오면 인턴십 맴버들하고 적당히 공유 해야지요.

밥라인이 처음에 기획이 나왔을때, 괜찮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제작하다 보니 정말 괜찮은 게임인듯 합니다. 재료들을 잘 조합해서 요리를 만드는 게임인데, 뭔가 요리에 대한 지식이 쌓여간다는 느낌이 드네요. 정확히는 요리라기 보다 음식에 대한 지식 정도?

밥라인 만들면서 음식에 대한 이런저런것들 많이 구글링 해 봤는데, 그 도중에 재밋는 이야기들을 많이 보게 되었네요. 특히 샌드위치에 관련된 이야기.

샌드위치의 탄생배경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바로 샌드위치 백작을 떠올릴 겁니다. 샌드위치 백작은 카드놀이를 너무 즐겼고, 카드놀이를 너무 즐긴 나머지 시간이 아끼고 싶어서 밥먹는 시간에도 카드놀이를 하기 위해 샌드위치라는 음식을 하인에게 주문했는데, 옆에 있던 사람들도 "나도 샌드위치랑 같은걸로" 라고 말하면서 그 음식이 샌드위치가 되었다고 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이지요! 하지만 그 배경에는 정치적 음모(?)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샌드위치백작이 있었던 휘그당의 세력이 약해지고 반대세력인 토리당이 집권하면서 샌드위치 백작을 깍아 내리기 위해 토리당쪽에서 만든 유머라고 하는군요.

게임을 만들면서 이런것도 알아가니 왠지 보람되네요. 

그리고 LibGDX는 정말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게임 프레임웍이라는 생각이 계속 들게 만드네요. 가끔씩 약간 아쉬운점이 있지만, LibGDX로 얻는 이득에 비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죠. 아이폰에 cocos2d라면 안드로이드에는 딱 LibGDX입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 게임시장이 아직 시장성이 없다는점.....치명적이다..... 하지만 구글에서 Play 스토어 만들면서 마켓정비를 하고 있는것 같으니 조금의 희망을 품어 봅니다. 구글 화이팅!! 안드로이드 화이팅!! 

근데 아무리 진리의 LibGDX라고 해도, 3D 게임쪽에서는 Unity의 편의성이 너무 압도적입니다. 성능도 괜찮고.unity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길래 그렇게 멀티 플랫폼에서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진건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신개념 음식조리 게임 밥라인!! 기대하세요!!

아래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밥라인의 음식들 입니다. 지금도 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완성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여러분!!